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른1곱, 갑상선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22:31

    이 5월 건강 검진을 했습니다.몇 년간 종합검진을 받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체크를 했습니다.다행히 다른 부분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지만 갑상선 결절이 전회에 비해 커져서 세밀한 관찰이 필요하고 유방은 석회화되어 잘 보이지 않으니 초소음파 검사를 다시 하라고 했다.​-​ 그로부터 3개월 후,'아무 생각 없이'병원에 갔다.그런거 했더니 그냥 핑계로 미루고 미룬 정밀검사였어."나중에 들으니, 유방외과에서는 갑상선 진료도 같이 했습니다.병원을 2곳 갈 필요가 없고 정적이 좋았다.옷을 갈아입고 대기하고 있는 동안에도, 의사선생님과 마주한 순간도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의사는 생각서를 보자마자 좋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했어요 전문의는, 대개 초소음파를 보면, 양상을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만 자세히 봐달라고 했을 경우, 안 좋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말하는데, 아마 초기일 테니까 당신만 걱정의 내용이라며."안좋은" 일이 "갑상선암"을 의미한다는 사실을 깨닫기까지 수십초의 시일이 걸렸다."안좋다는게, 암일수도 있다는 말인가요? \"물어본인에게 선생님은 그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하시면서 일단 검사를 받자고 하셨다.의사는 끝까지 "암"이라는 말을 입 밖에 내지 않았다.갑상선 초소음파를 보았다.미세바늘로 조직검사를 했습니다.목에 침을 찔러버려서 조금 아프고 불편했어요.더블 체크를 해야 한다"라며 2번이 본의 미세 바늘을 슴통울했다.사실 아주 큰 고통은 아니었지만 다시 한번 느껴본 불편함을 느끼니 더 아프게 느껴졌다.​ 검사 결과 양 세이이치(양・송일 확률은 5프로로 했습니다.그 내용을 말하면 95%의 높은 확률로 암이라는 것이었다.하지만, 자신이 놀라서, 잘 틈도 없고, 의사는 친절한 돌던지기이고, 아주 아무렇지도 않게 초앞에 서서, 크기도 작은데 결절 주위에 귓전파선이 약간 부어있어, 수술이 필요한 것 같다고 하여, 왼쪽 갑상선만 떼어내면 되고, 약도 오래 먹지 않아도 되니, 당신에게는 걱정의 내용이라고 했다.아 그렇구나 본인갑상선암이자, 본인인 내가 "암환자가 되어 본인·내가...??!!!수술하면 아파질까?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였다.지금은 하본인도 아프지 않은데, 수술하면서 아플 생각을 하니 여보가 싫었다.그러기에 꼬리가 당겨진 느낌은 '신랑이 알면 엄청 놀라운데 뭐라고 전했나?' 수술하고 입원해 있는 동안 아이는 누구한테 지켜봐주는거야?작년에 가입한 건강보험 갑상샘암 진단비는 얼마였지? 등 현실적인 문제였다.하루아침에 암 환자가 된 실감은 전혀 보지 못했다.신랑에게 메세지를 보냈다. 워낙 걱정이 많은 타입이라 극력 담담한 어조로, 수술하면 아무렇지도 않다는 것을 강조해서 결과를 보고했습니다.신랑은 깜짝 놀랐지만 생각보다 의연한 반응이었어요.다행이다 신랑이 난리부르며 반응했다면 본인은 더 충격을 받았고 진짜 본인이었던게 슬펐을지도 모른다(알아보니 신랑은 시모의 갑상선암 수술 때 이미 많은 검색을 했기 때문에 갑상선암은 초기에 수술하면 문제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추적검사를 하라고 했을 때부터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병원 근처 백화점에 가서 점심을 먹었다.길가 카페에 가려니 비가 후드득 내리고 있었다.어쩔 수 없이 백화점 안에 있는 카페에 앉아서 간 책을 읽었다.책은 너무 재미있었고, 모처럼 여유있게 즐기는 카페타이더여서 좋았다. 사랑의 하원시절에 백화점을 하나 차렸다.어느새 비는 그쳐 있었다.집에 오는 길에 유튜브에서 #갑상선암을 검색해놓고 개영상을 봤다 아직까지 현실 자각하지 못하다가 이제야 수술 다음 인생이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목소리가 제대로 안돌아오고, 아이에게 책을 못읽으면 어쩌지?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아이를 돌보는게 힘들어지면 어쩌지?"육아에 대한 걱정이 대부분이었다.한 유튜버 수술 후기 중 "여행을 가면 이것저것 보러 다니는 스타일이었는데, 수술 후 체력이 예전처럼 없어서 아까 그런 여행은 못 할 것 같다"는 내용에 깜짝 놀랐습니다."여행책을 내려면 취재를 가야하는데 \"상황이 되면 출장도 가고 싶었는데\" 수술 후 체력이 떨어져서 취재여행을 못 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겁이 났다.전철에서 내려서 집까지 걸었다.거리는 언제 비가 왔냐는 듯이 평온했습니다.갑자기 눈물이 나와서 한참을 울었다.내가 암 환자라는 것을 갑자기 알게 되었는데, 그것 말고는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았다.수술도 그럴까?비가 와도 그칠 것 같은, 힘든 과정을 거쳐서 결국은 아무렇지도 않은 것일까?아이의 사랑집에 도착해서 "어머니"라고 뛰어가면서 본인과 폭행을 당하는 아이를 보고는 장황하게 눈물이 날 뻔해서 겨우 참았다.눈물 많은 본인이라 힘들다앞으로 몇 번 본인의 눈물을 흘리며 삼키게 될지ᅲ_검검사 내일 병원에서 전화로 검사 결과를 알려주었다.갑상선 유두가 나서 의사선생님께 자세한 설명을 들으러 오라고요.진료일을 예약하고, 큰 병원에서 다시 검사를 하기로 예약했습니다.재검을 해서 암이 아니라는 말을 듣고 싶은 것은 아니지만 내 몸에 메스를 대는 것이기 때문에 더블체크는 필요하다.암 진단 후에 며칠 마감이 바빴다. 마감을 마치고 여유가 생겼기 때문에 갑상샘암 환자가 된 본인 생각이 났다.아무렇지도 않은 사이에, 걱정이 부풀어 오르고, 또 별일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고령으로 휴유증이 남으면 어쩌고저쩌고 걱정되는, 가라앉는 말소음이다.다행인 것은 초기라는 것이고, 위험한 암으로 암보험비를 착실히 냈다는 것이다.​ 갑상선 암을 일컬어'선량한 암'이라고 부르는데, 당싱무 제3자의 위치에서 만든 별명이라고 생각한다.막상 환자의 입장이 되어보니 좋든 나쁘든 암 암 암이 났고 암세포가 내 몸에 살아있으며 그것이 전이될 확률이 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그래서 본인은 앞으로 남은 일생을 암이 재발하지 않을까 마음 졸이며 살아야 하는 것이다.본인은 불과 37세라는 내용이지만 그것은 내용은 아직 30세이다 OTL은 우선은 큰 병원에서 검사하고 다시 확정을 받은 후에 수술 일정을 잡을 계획이다.나중엔 뭐 어떻게든 되겠지지금처럼 매일 성실하고 즐겁게 건강하도록 노력하면서 살아갈 수밖에 없다.나의 꿈은 평범한"인생을 사는 것"에 불과한데, 평범하게 사는 것은 참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 ​ ​ 2019년 9월 4일, 브랜치에 쓴 글을 복사했습니다.당시 암환자가 되어 꽤 충격적이었지만, 그 이후로 수술 날짜를 잡아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실제로 아무런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환자라는 사실을 까맣게 잊은 날이 많습니다.진단 후에 아이와 둘이서 마카오 여행도 다녀오고, 거제도 여행, 전주 여행도 많이 다녔네요.​ 12월 23일 현재 지난 주에 드디어 반절제의 수술을 받고 회복 중입니다.갑상선 유두암의 반절제 수술 및 회복 후기와 환자로서 들은 몇몇 사고방식은 정보 공유를 위해 가끔 기록하는 방안입니다.이 글을 보신 분들 모두, '정스토리 결국'은 행복할 수 있도록, 누구보다 건강하세요!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